프로야구 LG 트윈스의 베테랑 포수 허도환이 팀을 떠나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2023 시즌 종료 후 LG는 허도환을 포함한 선수단 정리 작업을 진행했고, 허도환은 보류 선수 명단에서 제외되며 팀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허도환 프로필과 연봉, 방출에 대해 알아보아요.
허도환 프로필
2003년 두산 베어스에 입단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한 허도환은 넥센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 SK 와이번스, KT 위즈를 거쳐 LG 트윈스까지 총 6개 팀을 경험했습니다.
6개 팀 중 3개 팀(SK, KT, LG)에서 한국시리즈 우승을 경험하며 '우승 청부사'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요. 허도환은 2018년 SK 와이번스로 이적한 후 첫 해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경험하며 프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우승의 감격을 맛보았습니다.
이후 2021년 KT 위즈에서도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며 2연속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루었고 2023년에는 LG 트윈스로 이적하여 3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하며 진정한 '우승 청부사'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허도환은 주전 포수가 아닌 백업 포수로 꾸준히 활약해왔는데요. 11년이 넘는 프로 생활 동안 한 시즌에 100경기 이상 출전한 적은 넥센 시절 단 한 번뿐이었고, 주로 백업 포수로 활약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출생 1984년 7월 31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력 서울학동초 - 이수중 - 서울고 - 단국대
신체 176cm, 90kg, B형
프로 입단 2003년 2차 7라운드 두산
연봉 1억
병역 공익근무요원
올 시즌 허도환은 59경기에 출장하여 타율 0.138에 그치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포스트시즌에서도 팀의 우승에 힘을 보태며 팀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22년이라는 긴 프로 생활 동안 꾸준히 노력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으며 비록 주전 선수는 아니었지만,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의 우승에 일조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팀을 찾아야 하는 허도환의 앞날에 많은 야구 팬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3번의 우승 반지를 낀 베테랑 포수 허도환이 새로운 팀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