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0일, 뜨거운 승리의 함성이 아시아를 울렸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아시안컵 4강에서 당했던 치욕스러운 패배를 완벽하게 설욕하며 요르단을 2-0으로 제압했는데요. 한국 대 요르단 하이라이트 영상과 경기 결과입니다.
한국 대 요르단
이재성과 오현규의 연속골이 터진 가운데, 손흥민의 공백을 훌륭히 메우며 팀 승리에 기여한 선수들의 활약이 빛났는데요. 지난 2월 아시안컵 4강에서 요르단에게 0-2로 완패하며 충격에 빠졌던 대한민국은 이번 경기를 통해 자존심을 회복하고 월드컵 예선 순항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 체제에서 겪었던 혼란과 아시안컵 패배의 아픔을 딛고, 홍명보 감독 체제에서 다시 한번 강팀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경기의 승리 요인은 여러 가지로 분석될 수 있는데요.
먼저, 이재성과 오현규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이재성은 전반 38분 헤딩으로 선제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에 불을 지폈고, 오현규는 후반 10분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확정 지었습니다.
손흥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왼쪽 날개로 선발 출전한 황희찬은 부상으로 조기에 교체되었지만, 김민재와 박용우를 중심으로 한 수비진의 안정적인 플레이도 승리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김민재는 주장 완장을 차고 팀을 이끌며 견고한 수비를 선보였고, 박용우는 아시안컵에서의 실수를 만회하고 안정적인 플레이로 무실점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조현우 골키퍼 역시 침착한 선방으로 골문을 지키며 팀 승리에 일조했어요.
아시안컵 패배라는 상처를 딛고 일어선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월드컵 예선에서 더욱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이번 승리를 발판으로 더욱 발전하고,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