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이렇게 많이 오는데, 대체 어떻게 달리라는 거야?" 겨울철 폭설은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고민입니다. 하지만 포기하기엔 아직 이릅니다! 봄 마라톤 대회를 위해 꾸준히 훈련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눈길 달리기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눈길 달리기 완벽 가이드
요즘 달리기에 빠진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그냥 달렸지만 달리다 보니 마라톤이라는 목표가 생겨 겨울철과 봄에 열리는 마라톤 대회를 목표로 달리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꾸준한 훈련을 통해 목표에 다가가는 건 좋은데 겨울철 눈이 많이 내렸다면 평소 달리기와는 다른 준비가 필요한데요. 눈이 와도 평소 꾸준히 운동하여 체력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눈길 달리기, 어떻게 해야 안전할까요?
1. 장비 준비
미끄러운 눈길에서도 안정적으로 달리기 위해 트레일화나 아이젠은 필수로 준비하셔야 해요.
2. 방수 재킷
갑작스러운 눈이나 비에도 끄떡없는 방수 재킷은 필수인데요. 체온 유지를 위해 여러 겹의 옷을 겹쳐 입는 것이 좋습니다.
3. 선글라스: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꼭 선글라스는 착용해 주세요.
눈길 달리는 요령
달리기를 할 때 눈이 덜 쌓인 곳이나 얼음이 없는 곳을 찾아 달리는 것이 좋은데요. 평소보다 보폭은 짧게, 발바닥 전체로 착지해야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발목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속도를 늦추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눈으로 가려진 위험 요소를 미리 파악하고 피해야 하는데요.
그래도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함께 달릴 파트너를 찾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
기상 상황이 너무 좋지 않다면 실내에서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헬스장이나 집에서 실내 자전거, 러닝머신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가, 필라테스도 유연성과 근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니 근력 운동과 함께 병행하여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눈이 온 후 달라진 풍경 속에서 새로운 코스를 개척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폭설 속에서도 달리는 당신, 정말 대단해요! 눈길 달리기는 도전이지만, 동시에 스스로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안전 수칙을 잘 지키고, 즐거운 마음으로 달리기를 즐겨보세요!
2025 서울 하프 마라톤대회 일정과 접수방법
2025년 4월 27일 일요일 오전 8시! 벌써부터 설레는 서울 하프마라톤, 서하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울하프마라톤을 줄여서 서마하라고 부르는데요. 서울 한복판을 가르는 코스를 2만 명이 함께
hhot.ppu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