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토트넘 핫스퍼가 크리스털 팰리스에 0-1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습니다. 특히 팰리스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승리가 없었던 팀이라 더욱 큰 충격을 안겼는데요. 토트넘 대 크리스탈 팰리스 하이라이트 영상과 경기 결과입니다.
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 경기 경과
주장 손흥민의 결장에도 불구하고 최근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토트넘은 졸전 끝에 패배를 맛보며 팬들의 기대감에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경기 전 양 팀의 전략
올리버 글라스너 팰리스 감독은 3-4-2-1 포메이션을 꺼내 들며 수비를 강화하고 빠른 역습으로 토트넘을 공략하려는 전략을 선택했는데요. 반면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하며 공격적인 축구를 통해 경기를 주도하려 했습니다.
경기 초반 양 팀은 팽팽한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토트넘은 볼 점유율을 높이며 공격을 시도했지만, 팰리스의 끈질긴 수비에 번번이 막혔어요.
전반 중반 팰리스의 레르마가 부상으로 교체되는 변수가 발생했지만, 오히려 팰리스가 집중력을 발휘하며 기회를 엿봤습니다. 그리고 전반 20분경 무뇨스가 빼앗은 볼을 마테타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팰리스가 선제골을 터뜨렸네요.
선제골을 내준 토트넘은 공격의 고삐를 당겼지만, 팰리스의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전반 후반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판 더펜의 슈팅이 골대를 맞히고, 존슨의 결정적인 득점 기회가 헨더슨 골키퍼에 의해 막히는 등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후반전에도 토트넘은 공격적인 교체를 단행하며 동점골을 노렸지만, 팰리스의 수비벽을 뚫어내지 못했고 오히려 팰리스는 추가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VAR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로 인해 골이 취소되는 불운을 겪었습니다.
경기 후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팰리스가 토트넘보다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우리는 더욱 잘 대처할 필요가 있었다. 불행한 하루였고, 팬들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실망감을 드러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