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시즌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널의 빅매치가 펼쳐졌습니다. 양 팀은 9월 23일 새벽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고, 결국 2-2 무승부라는 결과로 경기를 마무리했는데요. 맨시티 대 아스널 하이라이트 영상과 경기 결과입니다.
날짜: 2024년 9월 23일 (한국시간)
장소: 에티하드 스타디움
결과: 맨체스터 시티 2-2 아스널
선발 라인업
맨체스터 시티 (4-2-3-1): 에데르송 - 워커, 디아스, 아칸지, 그바르디올 - 로드리, 귄도안 - 사비우, 실바, 도쿠 - 홀란드
아스널 (4-4-2): 라야 - 팀버, 살리바, 마갈량이스, 칼라피오리 - 파티, 라이스, 마르티넬리, 사카 - 하베르츠, 트로사르
맨시티 아스널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 초반부터 맨체스터 시티가 주도권을 잡고 공격을 퍼부었습니다. 홀란드를 중심으로 한 공격진은 아스널 수비진을 끊임없이 괴롭혔고, 결국 전반 8분 사비우의 스루 패스를 받은 홀란드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뽑아냈습니다.
그러나 아스널은 쉽게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전반 21분 칼라피오리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시도한 강력한 중거리 슈팅이 골문 구석을 정확하게 가르며 동점골을 만들어냈습니다.
칼라피오리의 슈팅은 이날 경기 최고의 장면 중 하나로 손꼽혔습니다.
후반전에도 양 팀은 팽팽한 공방전을 이어갔습니다. 맨시티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바탕으로 공격을 주도했지만, 아스널의 조직적인 수비에 번번이 막혔습니다. 그러나 후반 추가시간, 맨시티는 코너킥 상황에서 스톤스가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리며 승부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전반
8분: 홀란드의 선제골로 맨시티가 앞서나갔다. 사비우의 스루 패스를 받은 홀란드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21분: 칼라피오리의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아스널이 동점을 만들었다.
추가시간 1분: 마갈량이스의 헤더 골로 아스널이 역전에 성공했다.
추가시간 7분: 트로사르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아스널은 수적 열세에 놓였다.
후반
양 팀 모두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득점은 나오지 않았다.
추가시간 8분: 스톤스의 극적인 동점골로 경기는 2-2로 종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