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가 팀 재정비를 위해 대규모 선수 방출을 단행했습니다. 투수 심창민을 비롯한 총 9명의 선수 퇴단을 공식 발표했는데요. 심창민 프로필과 연봉, 나이, 방출 소식입니다.
심창민 프로필
1993년 경상북도 포항에서 태어난 심창민은 어린 시절부터 야구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이며 삼성 라이온즈의 열렬한 팬으로 자랐습니다. 그의 꿈은 바로 삼성 라이온즈의 유니폼을 입고 뛰는 것이었고, 그 꿈은 현실이 되어 2011년 삼성 라이온즈에 입단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데뷔 초부터 강력한 구위와 뛰어난 제구력을 선보이며 삼성 불펜의 핵심 투수로 자리매김한 심창민은 팀의 통합 우승에 크게 기여했는데요. 오승환의 뒤를 이을 프랜차이즈 마무리 투수로 기대를 모으며 야구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심창민은 이후 부상과 부진에 시달리며 예전의 모습을 찾지 못했습니다. 결국 2021년 NC 다이노스로 트레이드되며 새로운 팀에서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지만, 기대했던 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2024년 방출이라는 아쉬운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한때 삼성 라이온즈의 핵심 불펜 투수로 활약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심창민은 부상과 부진이라는 큰 시련을 겪으며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의 갑작스러운 몰락은 많은 야구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할지, 그리고 어떤 모습으로 다시 돌아올지 많은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출생 1993년 2월 1일 경상북도 포항시
학력 동삼초 - 경남중 - 경남고
신체 185cm, 86kg, O형
가족 아내, 아들
프로 입단 2011년 1라운드 (전체 4번, 삼성)
소속팀 삼성 라이온즈 (2011~2021) NC 다이노스 (2022~2024)
병역 상무 피닉스 야구단
방출소식
이번 방출 명단에서 가장 주목받는 선수는 단연 심창민입니다. 한때 삼성 라이온즈의 핵심 불펜 투수로 활약하며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삼성의 통합 우승에 기여했고, 2016년에는 마무리 투수로서 25세이브를 올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2015년 WBSC 프리미어 12, 2017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국가대표팀으로 활약하며 국제무대에서도 자신의 기량을 입증했지만 군 복무 이후 심창민은 예전의 뛰어난 기량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2021년 NC로 트레이드되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기록하며 꾸준히 2군에서 머물렀습니다. 올해는 1군 무대에 전혀 올라오지 못하며 결국 팀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심창민 외에도 이우석, 하준수, 이현우, 김주환 등 젊은 투수들과 윤형준, 김수윤, 김택우 등 야수들이 방출되었습니다. 이들은 잠재력은 있었지만 1군에서 기회를 잡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NC 다이노스는 이번 선수단 정리를 통해 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팀의 젊은 선수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고, 팀 컬러에 맞는 선수들을 영입하여 팀을 재정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