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비저널 볼은 골프에서 공을 잃어버렸거나 해저드에 빠뜨렸을 때, 원래 있던 자리에 비슷한 다른 공을 놓고 플레이를 계속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놓은 공을 프로비저널 볼(잠정구)이라고 하며, 이후에 원래 공을 찾지 못했을 경우에 프로비저널 볼로 플레이를 계속해야 합니다.
프로비저널 볼 뜻과 벌타
프로비저널 볼을 놓는 이유는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위함인데요. 만약 공을 잃어버렸다고 판단하고 새로운 공으로 플레이를 시작했는데, 나중에 원래 공을 찾았다면 다시 처음부터 플레이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프로비저널 볼을 놓음으로써 이러한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고 만약 원래 공을 찾지 못했을 경우, 프로비저널 볼로 플레이한 스코어를 기록하는데요. 1 벌타를 먹고 이를 통해 정확하게 기록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프로비저널 볼 규정
프로비저널 볼을 놓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1 공을 잃어버렸거나 해저드에 빠뜨렸을 때: 공을 열심히 찾았지만 찾을 수 없을 때 프로비저널 볼을 놓을 수 있습니다.
2. 플레이를 중단하기 전에: 다른 플레이어에게 알리고, 경기위원에게도 보고해야 합니다.
3. 원래 공과 동일한 종류의 공을 사용: 프로비저널 볼은 원래 사용하던 공과 동일한 종류의 공이어야 합니다.
4. 추정 위치에 놓기: 공을 잃어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위치에 가능한 한 정확하게 프로비저널 볼을 놓습니다.
5. 원래 공을 찾았을 때: 원래 공을 찾았다면 프로비저널 볼로 플레이한 스트로크는 무효가 되고, 원래 공으로 플레이를 계속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