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 없이도 2024-25 UEFA 유로파리그에서 AZ 알크마르를 1-0으로 꺾고 3연승을 달렸습니다. 25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히샬리송의 페널티킥 결승골이 터지며 승리를 가져왔는데요. 토트넘 대 AZ 알크마르 경기 내용과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토트넘 : AZ알크마르
휴식을 취한 손흥민 대신 히샬리송이 공격의 중심을 잡았는데요. 전반에는 베르너와 함께 여러 차례 득점 기회를 만들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히거나 아쉬운 마무리로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후반에는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팀 승리를 이끌었는데요. 토트넘의 수비진은 AZ 알크마르의 공세를 막아내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골키퍼 포스터는 여러 차례 위기 상황에서 빛나는 선방을 보여주며 팀을 구했어요.
전반 29분 코너킥 상황에서 페네트라의 헤더를 막아낸 것은 이날 경기의 최고의 선방 중 하나로 꼽힙니다.
토트넘은 전반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으로 경기를 주도했고 베르너의 크로스에 이은 무어의 헤더를 시작으로 매디슨의 중거리 슈팅까지, 골문을 위협하며 득점을 노렸습니다.
하지만 AZ 알크마르의 골키퍼 오우수 오두로의 선방에 막히며 골대를 열지 못했고 후반에는 페널티킥 기회를 얻었어요.
데케르가 박스 안에서 베리발에게 파울을 범해 페널티킥이 선언되었고, 히샬리송이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1-0 리드를 잡았습니다.
이후 AZ 알크마르는 만회골을 위해 총공세를 펼쳤지만, 토트넘의 수비진과 포스터 골키퍼의 활약에 막혀 득점에 실패했습니다.
토트넘은 손흥민 없이도 히샬리송의 활약과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AZ 알크마르를 꺾고 유로파리그에서 3연승을 달렸는데요.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조별리그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되었으며, 다음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이어갈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