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직구장을 뜨겁게 달군 주인공은 단연 극적인 끝내기 홈런을 터뜨린 전준우였지만, 그날의 승리에는 또 다른 주역이 있었는데요. 바로 신인 투수 정현수입니다. 최강야구에 출연하며 범상치 않은 모습을 보여준 정현수 선수의 프로필과 등장음악, 연봉에 대해 알아보아요.
정현수 프로필
2001년 부산 출신인 정현수는 중학교 시절 내야수로 활동하다가 부산고에 진학하며 투수로 전향한 특이한 이력을 가진 선수입니다. 고교 시절에는 주로 외야수로 활약했지만, 대학교 2학년부터 팀의 주전 투수로 자리매김하며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는데요.
2021년과 2022년, 압도적인 탈삼진 능력을 바탕으로 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며 대회 감투상을 수상하는 등 빼어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정현수는 뛰어난 기량만큼이나 혹사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는데요. 특히 2022년에는 팀이 치른 이닝의 절반 이상을 소화하며 13일 동안 567구를 던지는 등 과도한 투구 부담을 안았습니다.
이는 아마추어 선수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낳았고, 아마추어 야구의 투구 수 제한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혹사 논란에도 불구하고 정현수는 프로 구단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드래프트를 앞두고 여러 구단들이 1라운드 지명을 고려하는 등 그의 기량을 높이 평가했는데요. 롯데 자이언츠는 정현수를 2라운드 지명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기도 했으며, 심지어 지명하지 않을 경우 최동원 동상에 절하겠다는 공약을 거는 등 강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혹사 논란을 딛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프로 무대에서 활약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출생 2001년 5월 10일 (23세) 부산광역시
학력 대연초 - 부산중 - 부산고 - 송원대
신체 180cm|84kg
포지션 중간 계투
프로 입단 2024년 2라운드 (전체 13번, 롯데)
소속팀 롯데 자이언츠
연봉 2024 / 3,000만 원
등장곡 Maroon 5 - 《Sugar》
부산의 신인투수 정현수
선발 이민석이 흔들리며 2⅓이닝 만에 마운드를 내려오자 등판한 정현수는 마치 베테랑 투수처럼 침착하게 경기를 운영했습니다.
1사 만루 위기에서 변상권과 원성준을 연속 삼진으로 처리하며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는데요. 이후에도 4 타자 연속 삼진을 잡는 등 압도적인 피칭을 선보이며 롯데의 승리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정현수는 지난해 야구 예능 '최강야구'를 통해 얼굴을 알린 유망주인데요. 김성근 감독에게 인정받은 커브를 앞세워 롯데의 2차 2라운드 지명을 받았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1군에 콜업되어 등판 기회를 얻었고, 자신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특히 떨어지는 각도가 예술적인 커브는 '전설' 구대성 해설위원의 극찬을 받으며 많은 야구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앞으로 건강관리 잘해서 투수하면 떠오르는 선수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