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PSG)의 이강인이 2일(한국시간)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UCL)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공수 양면에서 고군분투했지만, 팀의 0-2 패배를 막지 못했는데요. 아스날 대 psg 하이라이트 영상과 경기 내용입니다.
아스날 대 psg 하이라이트 영상
이강인은 경기 초반 가짜 9번 역할을 부여받아 최전방과 중앙을 오가며 팀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좌우 전환 패스와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흔들며 팀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지만, 아스널의 강한 압박에 막혀 제대로 된 기회를 만들지 못했는데요.
후반전에는 오른쪽 윙어로 자리를 옮겨 더욱 넓은 범위에서 활약하며 공수 양면에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후반 18분 가브리에우 마르치넬리의 역습을 저지하는 태클과 후반 21분 네베스의 헤더가 골대를 맞는 장면 등을 만들어내며 팀 승리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양 팀 통틀어 가장 많은 5회의 키 패스를 기록하며 평점 6.7점을 부여했고 이는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점수였습니다.
반면 아스널은 전반 20분 카이 하베르츠의 헤더 골과 전반 35분 부카요 사카의 프리킥 골로 PSG를 압도했는데요. PSG는 아스널의 강한 압박에 맥을 못 추며 제대로 된 슈팅 기회조차 만들지 못했습니다.
후반전에도 아스널의 수비벽을 뚫지 못하며 결국 0-2로 패배했습니다.
UCL 새로운 방식, PSG의 16강 진출 여부는?
이번 시즌부터 UCL은 기존 조별리그 방식에서 탈피하여 36개 팀이 홈 4경기, 원정 4경기씩 총 8경기를 치르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현재 PSG는 1승 1패, 승점 3점으로 36개 팀 중 18위에 위치해 있으며, 아스널은 승점 4점으로 8위에 올라있는데요. 상위 8개 팀이 16강에 직행하고, 9위부터 24위까지는 플레이오프를 통해 16강 진출을 다투게 됩니다.
이강인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PSG는 아스널에 패하며 16강 진출에 대한 불안감을 드러냈지만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PSG가 16강 진출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강인의 활약과 함께 팀 전체의 조직력을 높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