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펼쳐진 삼성 라이온즈와 KIA 타이거즈의 치열한 맞대결에서 삼성이 박병호의 극적인 홈런을 앞세워 5-4로 승리하며 짜릿한 역전 드라마를 완성했는데요. 역시 박병호는 홈런이죠. 박병호 선수 프로필과 연봉, 끝내기 홈런 영상입니다.
박병호 프로필과 연봉
1986년 생인 박병호는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장타자였습니다. 모교 좌우 건물에 철조망이 쳐져 있었는데요. 그가 중학교 시절부터 학교 창문을 수차례 깨버려서 생긴 일이라고 합니다.
고교 시절 4 연타석 홈런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야구계의 혜성처럼 등장했던 박병호. 그의 화려한 데뷔와 함께 펼쳐진 드라마틱한 야구 인생은 수많은 팬들의 가슴을 뛰게 했습니다.
성남고 시절, 압도적인 파워를 앞세워 고교 야구계를 평정했던 박병호는 2005년 LG 트윈스의 1차 지명을 받으며 화려하게 프로 무대에 데뷔했습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LG에서의 활약은 미지근했고, 잠재력을 완전히 꽃 피우지 못했습니다.
2011년, 트레이드를 통해 넥센 히어로즈 유니폼을 입은 박병호는 마침내 자신의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는데요. 넥센에서 그는 팀의 중심 타자로 자리매김하며 압도적인 장타력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 연속 홈런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KBO 리그를 대표하는 거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년 연속 50 홈런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KBO 역사에 한 획을 그었고, 9년 연속 20 홈런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KBO 리그를 평정한 박병호는 2016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와 계약하며 큰 기대 속에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게 됩니다. 시즌 초반에는 엄청난 비거리의 홈런을 터뜨리며 메이저리그 팬들을 놀라게 했지만, 빠른 공에 대한 적응력 부족으로 부진을 겪으며 마이너리그로 강등되었습니다.
결국 메이저리그에서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2년 만에 넥센 히어로즈로 복귀해야 했죠.
KBO 리그로 돌아온 박병호는 여전히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팀의 중심 타자로 활약했습니다. 2022 시즌을 앞두고 FA 자격을 얻어 KT 위즈로 이적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지만 KT에서의 활약은 기대만큼 좋지 못했고, 2024 시즌에는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며 은퇴를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삼성 라이온즈로 트레이드되며 선수 생활의 황혼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출생 1986년 7월 10일 (38세) 전라북도 부안군
학력 영일초 - 영남중 - 성남고 - 전주대
신체 185cm|107kg|B형
포지션 1루수, 지명타자
연봉 2024 / 7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