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양궁의 미래를 짊어질 남수현과 이우석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 양궁 개인전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는데요. 여자 양궁의 샛별 남수현 선수는 체코의 마리 호라코바 선수를 7대 3으로 완파하며 16강에 안착했습니다. 남수현 양궁선수 프로필과 나이, 키에 대해 알아보아요.
남수현 프로필
파리올림픽 양궁 8강에서 루마니아의 마달리나 아마이스트라이예 선수와 맞붙어 8강 진출을 위한 치열한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남수현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양궁 재능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해 온 선수입니다. 전라남도 순천에서 태어난 남수현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양궁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이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전문적인 양궁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순천성남초등학교 시절, 전라남도소년체육대회에서 3위에 입상하며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고 2024년 대표팀 평가전에서 3위에 오르며 국가대표로 발탁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2024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월드컵에 참가하며 국제 무대에 데뷔했고, 개인전 4위, 단체전 2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세계 무대에서도 주목받는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출생 2005년 1월 27일 (19세) 전라남도 순천시
학력 순천성남초등학교 순천풍덕중학교 순천여자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스포츠지도학 / 재학)
세계 랭킹 61위
소속 순천시청
컨디션 조절 잘해서 8강, 4강, 결승전까지 달려봅시다.